문제 설명
코니는 영어 단어가 적힌 카드 뭉치 두 개를 선물로 받았습니다. 코니는 다음과 같은 규칙으로 카드에 적힌 단어들을 사용해 원하는 순서의 단어 배열을 만들 수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.
- 원하는 카드 뭉치에서 카드를 순서대로 한 장씩 사용합니다.
- 한 번 사용한 카드는 다시 사용할 수 없습니다.
- 카드를 사용하지 않고 다음 카드로 넘어갈 수 없습니다.
- 기존에 주어진 카드 뭉치의 단어 순서는 바꿀 수 없습니다.
예를 들어 첫 번째 카드 뭉치에 순서대로 ["i", "drink", "water"], 두 번째 카드 뭉치에 순서대로 ["want", "to"]가 적혀있을 때 ["i", "want", "to", "drink", "water"] 순서의 단어 배열을 만들려고 한다면 첫 번째 카드 뭉치에서 "i"를 사용한 후 두 번째 카드 뭉치에서 "want"와 "to"를 사용하고 첫 번째 카드뭉치에 "drink"와 "water"를 차례대로 사용하면 원하는 순서의 단어 배열을 만들 수 있습니다.
문자열로 이루어진 배열 cards1, cards2와 원하는 단어 배열 goal이 매개변수로 주어질 때, cards1과 cards2에 적힌 단어들로 goal를 만들 있다면 "Yes"를, 만들 수 없다면 "No"를 return하는 solution 함수를 완성해주세요.
import java.util.*;
class Solution {
public String solution(String[] cards1, String[] cards2, String[] goal) {
// 문자열 배열을 ArrayList로 변환하여 카드 덱을 생성
List<String> deck1 = new ArrayList<>(Arrays.asList(cards1));
List<String> deck2 = new ArrayList<>(Arrays.asList(cards2));
// 목표 배열에서 현재 검토 중인 단어의 인덱스
int goalIndex = 0;
// 목표 배열의 모든 단어를 처리할 때까지 반복
while (goalIndex < goal.length) {
// 현재 목표 단어를 찾았는지 여부를 저장할 플래그
boolean found = false;
// deck1에서 목표 단어를 찾는 경우
if (!deck1.isEmpty() && deck1.get(0).equals(goal[goalIndex])) {
// 목표 단어가 deck1의 첫 번째 카드와 일치하면
deck1.remove(0); // 카드 제거
goalIndex++; // 목표 인덱스 증가
found = true; // 단어를 찾았음을 표시
}
// deck2에서 목표 단어를 찾는 경우
if (!deck2.isEmpty() && deck2.get(0).equals(goal[goalIndex])) {
// 목표 단어가 deck2의 첫 번째 카드와 일치하면
deck2.remove(0); // 카드 제거
goalIndex++; // 목표 인덱스 증가
found = true; // 단어를 찾았음을 표시
}
// deck1과 deck2에서 목표 단어를 찾지 못한 경우
if (!found) {
return "No"; // 목표 단어를 만들 수 없으므로 "No" 반환
}
}
// 모든 목표 단어를 성공적으로 만들 수 있는 경우
return "Yes"; // "Yes" 반환
}
}
코드 설명
리스트 초기화:
cards1과 cards2 배열을 각각 ArrayList로 변환하여 deck1과 deck2 리스트를 생성.
ArrayList는 요소의 추가와 삭제가 용이하므로 카드 덱을 관리하기에 적합하다.
List<String> deck1 = new ArrayList<>(Arrays.asList(cards1)); List<String> deck2 = new ArrayList<>(Arrays.asList(cards2));
목표 인덱스 초기화:
goalIndex는 현재 목표 배열에서 검토 중인 단어의 인덱스를 나타낸다.
int goalIndex = 0;
목표 단어 처리:
목표 배열의 모든 단어를 처리할 때까지 반복.
found는 현재 목표 단어를 찾았는지 여부를 나타낸다.
while (goalIndex < goal.length) { boolean found = false;
deck1에서 목표 단어 찾기:
deck1에서 현재 목표 단어가 첫 번째 카드와 일치하는지 확인한다. 일치하면 해당 카드를 제거하고 목표 인덱스를 증가한다.
if (!deck1.isEmpty() && deck1.get(0).equals(goal[goalIndex])) { deck1.remove(0); goalIndex++; found = true; }
deck2에서 목표 단어 찾기:
deck2에서도 동일한 작업을 수행.
if (!deck2.isEmpty() && deck2.get(0).equals(goal[goalIndex])) { deck2.remove(0); goalIndex++; found = true; }
목표 단어를 찾지 못한 경우:
deck1과 deck2 모두에서 현재 목표 단어를 찾지 못한 경우 "No"를 반환.
if (!found) { return "No"; }
모든 목표 단어를 성공적으로 처리한 경우:
목표 배열의 모든 단어를 성공적으로 처리한 경우 "Yes"를 반환.
return "Yes";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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